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아이카파(이하, "회사"라 함)가 인터넷 사이트( http://www.icapa.co.kr )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매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약관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http://www.icapa.co.kr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①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휴회원 : 보험자산(잔존물-도난회수 및 손상차량, 적재물, 화재특종 담보물)을 매각할 목적으로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회사, 공제조합
또는 손해사정회사 등을 말합니다. (이하, “보상인”이라 함)
2. 입찰회원 : 보험자산(잔존물)을 구매할 목적으로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아이디(ID)를 부여받은 회사 또는 회원으로 사업자 등록증 상의
사업의 종류에 따라 1종입찰회원, 2종입찰회원, 3종입찰회원, 4종입찰회원으로 구분합니다.(단, 2종입찰회원은 차량, 중기에 대한 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1) 1종입찰회원 : 자동차정비, 폐차, 부품판매, 중고차매매, 무역업, 철강업 등 관련업.
(2) 2종입찰회원 : 오토바이, 고물상, 의류유통업체 등 기타 유통관련업.
(3) 3종입찰회원 : 자동차경정비업.
(4) 4종입찰회원 : 자동차관련 종사원.

3. 일반회원 : 보상인을 제외한 차량 등을 판매하기 위하여 접수할 수 있는 인터넷 일반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함).
5.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접수 : 보상인 또는 일반회원이 보험자산(잔존물) 등을 판매하기 위하여 (주)아이카파 사이트에 신청 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입찰 : 경매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낙찰 : 입찰에 의하여 경매물건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9. 경매 : 입찰자의 실시간 입찰가를 공개하여 최고가격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매매 방식을 말합니다.
10. 공매 : 입찰자의 입찰가를 공개하지 않으며 정해진 기간에 제시한 최고가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 지는 방식입니다.
단, 경매와 달리 공매는 출품자의 특별한 사정에 의한 하자사유가 발견될 경우 거래가 중단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11. 매매보호서비스 : 회사가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12.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①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5조 [경매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경매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보상인과 회원 상호간에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 제2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

서바스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자의 회원가입 신청 후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문자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우편 및 FAX로 제출 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자는 회원이용약관 동의 후 회사가 요구하는 필요서류를 다음과 같이 제출하고 회사의 확인절차 후 서비스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1. 입찰회원가입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개인 또는 법인 인감증명서 1부.
4. 주민등록등본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5. 주거래은행통장 사본 1부.
6. 입찰회원 보증금

(1) 1종입찰회원 : 일금이백만원정(₩2,000,000)
(2) 2종입찰회원 : 일금오십만원정(₩500,000)
(3) 3종입찰회원 : 일금삼백만원정(₩3,000,000)
(4) 4종입찰회원 : 일금일천만원정(₩10,000,000)

7. 입찰회원 가입비
1종입찰회원, 2종입찰회원 : 일금이십이만원정(₩220,000) - 부가가치세 포함.
8. 입찰회원 연회비
3종입찰회원, 4종입찰회원 : 일금일십일만원정(₩110,000) - 부가가치세 포함

③ 입찰회원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원의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서비스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서비스이용 신청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이 약관 제9조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하는 경우
6. 이 약관 제11조에 의하여 회사로 부터 경고조치를 받은 회원이 서비스이용정지 기간중에 서비스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①항 또는 ②항에 의하여 서비스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며,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 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FAX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8조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함) 또는 이를 알고 낙찰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원이 업무방해를 목적으로 고의로 고가입찰 후 인수를 포기하는 경우
(7) 회원이 회사의 승낙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8) 회원이 회사의 동의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9) 회원이 이 약관 제18조 제⑦항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한 경우
(10)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 제④항의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고 회사와 협의없이 낙찰물건을 출고 또는 반출한 경우
(11) 회원이 이 약관 제15조 제②항의 입찰회원 보증금 부족액을 회사가 지정한 날까지 납입하지 않은 경우
(12) 회원이 이 약관 제16조의 입찰회원 가입비 또는 연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13) 2종입찰회원이 차량, 중기에 대해 입찰한 경우
(14) 회원이 이 약관 제11조에 의하여 1년에 3회 이상 경고조치를 받은 경우
(15) 회원이 부도 또는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16) 기타 회원이 이 약관과 입찰회원가입 신청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센터의 공지사항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서비스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11조 [서비스이용의 정지 및 제재]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경고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30일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낙찰된 물건을 특별한 사유 없이 인수를 포기하거나 지연하는 경우
② 회원이 고의 또는 특별한 사유 없이 낙찰된 차량의 소유권이전 또는 폐차를 지연시키는 경우
③ 회원이 낙찰된 차량의 소유권이전등록 또는 폐차 결과통보를 상당기간 지연하는 경우
④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 유료요금 또는 제수수료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제12조 [서비스제공의 중지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 했을 경우
3.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http://www.icapa.co.kr )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단, ID,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이용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활동, 각종 이벤트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font style="margin:0 0 0 15;">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 계약의 이행과 본 서비스이용 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 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③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 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 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입찰회원 보증금]

성실한 매매계약이행을 위하여 1종입찰회원은 일금이백만원정(₩2,000,000), 2종입찰회원은 일금오십만원정(₩500,000), 3종입찰회원은 일금삼백만원정(₩3,000,000), 4종입찰회원은 일금일천만원정(₩10,000,000)의 입찰회원 보증금을 각각 예치하여야 합니다. 입찰회원 보증금은 입찰회원이 경매관련 서비스 이용시 거래상의 채무 및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기타 채무를 담보하는 것입니다.

① 회사는 입찰회원이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이를 입찰회원 보증금에서 임의공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입찰회원 보증금이 채무금액보다
적을 경우에는 입찰회원에게 별도로 부족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에 의하여 입찰회원 보증금이 부족할 경우 입찰회원은 회사에서 지정한날까지 부족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③ 입찰회원이 자의로 탈퇴 하거나 또는 제명될 경우 회사는 입찰회원 보증금을 반환해야 하며, 이자는 정산하지 않습니다.
④ 단 입찰회원에게 제20조, 제21조, 제22조, 제23조, 제26조, 규정의 채무가 있는 경우에는 이 채무의 정산 후 잔여 입찰회원 보증금을 반환 합니다.

제16조 [입찰회원 가입비 또는 연회비]

① 입찰회원은 본 경매서비스의 이용 및 정보이용료로 1종입찰회원 및 2종입찰회원은 회원 가입시 가입비를 일금이십이만원정(₩220.000-부가가치세 포함)을
납부하여야 하며, 3종입찰회원 및 4종입찰회원은 년 1회 연회비 일금일십일만원정(₩110,000-부가가치세 포함)을 매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회원 가입비 또는 연회비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명 될 경우에 반환 하지 않습니다.

▒ 제3장 당사자의 의무 ▒

제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 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14조 제①, ②, ③항에 제시된 내용을 철저히 이행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승낙, 약관변경 및 해지 등 회원관리의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3.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 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경매 접수등록을 한 경우 또는 이를 알고 낙찰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9.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회사의 임직원에 대해 욕설, 폭언, 폭행 등을 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4장 경매 서비스의 이용 ▒

제19조 [차량 보관 및 운반]

① 경매기간 중 차량보관장소는 경매대상 차량의 안전한 관리와 경비절감 및 입찰참가자의 업무 수행상 편리를 위해 다음 각 호의 장소지정 우선순위에 의합니다.

1. 출품자 또는 보상인이 지정한 장소.
2. 회사가 지정한 제휴회사 및 회사의 지정 보관장소.

② 경매물건으로 확정하기 이전에 발생된 보관료 및 운반비는 출품자 또는 보험약관이 정한바에 따라 보상인이 결정합니다.
단, 경매시 기 발생된 비용에 관한 내용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정산합니다.

제20조 [입찰 관련]

① 회원은 경매물건 등록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 한하여 현물을 충분히 확인한 후 신중히 입찰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기간은 경매 등록시 회사가 기재한 시간까지 진행 됩니다.
③ 입찰시의 금액단위는 만원으로 합니다.
④ 모든 경매대상 차량 등은 출품당시의 주요 손상개소만을 공지하며 과거 사고경력은 공지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낙찰결과는 회원이 입찰한 경매물건의 실물을 확인 후 입찰에 응한 것으로 간주하며 현물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과도한 금액으로 낙찰 받았을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보상인 및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입찰기간 중에 특별한 사유로 경매를 진행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고 당해입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경매대상 차량이 폐차용도인 경우 수출말소를 인정하지 않으므로 입찰회원은 입찰시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⑨ 2종입찰회원은 차량, 중기에 대한 입찰을 할 수 없으며, 만약 2종입찰회원이 차량, 중기에 대해 입찰하여 낙찰된 경우에는 당해 낙찰을 무효로 하고
차순위자가 있는 경우 낙찰권리를 승계시키며, 이로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모든 손해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낙찰 관련]

① 낙찰의 성립은 낙찰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낙찰승인]을 클릭한 시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봅니다.
② 입찰회원은 경매종료 후 회사가 24시간 이내에 발송하는 낙찰확인SMS 또는 입찰회원 거래정보의 인수리스트 화면에서 낙찰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③ 낙찰자는 경락의 성립 후 24시간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에 낙찰대금을 전액 입금하여야 하고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을 때는 인수포기로 간주하여
회사는 차순위자가 있는 경우 인수권리를 승계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낙찰자는 당해 낙찰된 물건이 재매각되어 인수 될 때까지
추가로 발생된 보관료 및 과태료 등 손해배상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낙찰자는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고 낙찰물건을 반출할 수 없으며, 회사의 사전 승인없이 낙찰대금을 미납하고 반출한 때에는 당해 낙찰을 무효로 하고
회사는 차순위자에게 인수권리를 승계시킬 수 있으며, 당해 낙찰물건의 반출로 인한 제비용 부담은 물론이고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낙찰자는 낙찰 받은 차량을 등록원부상 소유권을 이전하지 않았거나 폐차말소등록을 하지 않고 전매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낙찰물건 반출]

① 낙찰자는 낙찰대금 완납 후 지체 없이 회사에서 발행되는 낙찰자 인수증명서를 발급받아 낙찰물건을 반출하여야 하며, 이때 시간이나 인력부족으로 인해
반출하지 못할 경우 즉시 회사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② 낙찰물건 반출지연으로 발생한 추가보관료 및 이전지연 과태료 등은 모두 낙찰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낙찰자가 낙찰대금 완납후 회사와 사전 합의 없이 20일 이상 낙찰물건의 반출을 지연하여 매도인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매도인의 대체차량 구입 지연 등)
는 낙찰자에게 최고 후 당해 낙찰물건을 폐기(폐차)처리하고 폐기(폐차)수입에서 폐기 제 소요비용 및 공과금, 과태료 등을 공제하고
잔액을 낙찰자의 신고된 거래통장에 입금하고, 부족액이 있으면 입찰회원 보증금에서 충당할 수 있습니다.
④ 낙찰물건의 반출과 관련된 모든 물류비(운임, 지게차비 등)는 낙찰자가 부담합니다.
⑤ 낙찰물건의 반출 이후에 발생되는 각종 상황 및 사고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낙찰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3조 [낙찰차량 소유권이전 . 폐차]

① 낙찰자는 소유권 이전의 경우 출고일로부터 10일(토요일, 일요일 포함)이내에 낙찰차량의 소유권이전 절차를 완료하고 이전된 등록증 및 등록원부를 회사에
우편, FAX 등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경매대상 차량의 소유권 이전기일을 사전 고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폐차의 경우 낙찰차량의 폐차말소는 낙찰자의 의무사항입니다. 폐차인수증은 출고일로 부터 3일 이내에 발급받아야 합니다. 폐차말소는 폐차인수증 발급일
로 부터 7일(토요일, 일요일 포함)이내에 완료하며 말소증명원을 회사에 우편, FAX 등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경매대상 차량의 폐차말소기일을 사전 고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낙찰자가 이전등록결과 통보를 지연하여 회사가 낙찰차량 이전등록결과를 확인하는데 소요된 비용에 대하여 회사는 낙찰자에게 청구 할 수 있으며,
이전등록 및 폐차말소가 법정기일을 넘겨 지연된 경우에는 회사는 출품자를 대신하여 강제이전등록 수속을 진행할 수 있고,
지연에 따른 피해금액(과태료 또는 공과금 등)과 제 소요비용은 낙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낙찰자는 과태료 등, 대납지출이 발생하였을 경우 2일 이내 유선이나 FAX로 회사에 연락하고 영수증을 회사로 송부하여야 합니다.
⑤ 낙찰자가 소유권이전 또는 폐차를 고의 또는 특별한 사유 없이 지연시키는 경우에는 지연에 따를 피해금액(과태료 또는 공과금 등) 뿐만 아니라
위 지정기일 이후에 발생하는 당해 낙찰차량의 제 압류 및 저당 등의 채무도 승계인수 됩니다.

제24조 [매매보호서비스]

①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서비스는 경매서비스
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낙찰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출품자 또는 낙찰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는 기본적인 경매서비스에 포함 됩니다. 회원이 직거래가 허용되는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는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경매취소, 경매 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매매보호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 할 수 없고, 대금 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출품자와 낙찰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출품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 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출품자의 물품 등록시에 제공되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⑦ 매매보호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 제5장 기타 ▒

제25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유료요금 및 수수료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입니다. 유료 정보이용료, 매매수수료 또는 그 변동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27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제18조 ⑦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광고게제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 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구제 조정]

① 입찰회원은 입찰하기전에 경매대상 물건을 확인하고 입찰하여야 하며 실물을 충분히 확인하지 못하고 입찰하여 발생한 손해는 낙찰자가 부담합니다.
② 다만, 낙찰물건이 고철 또는 비금속 광물로 입찰시 고지된 중량이 실물과 현격한 차이가 있거나, 차량의 주요부품인 엔진 또는 밋션에 한하여
입찰공시 내용과 달리 낙찰차량 출고시에 추가 파손부위가 발견된 경우만 구제조정의 대상으로 봅니다.
③ 기타 실물확인시 객관적으로 확인가능한 흠결사항이나, 낙찰차량 출고이후의 추가 파손부위의 발견사항, 엔진 또는 밋션외의 부품은 구제조정의
대상이 아닙니다.
④ 위 ②항에 의한 구제조정금액은 구제조정 대상품목의 중고 거래가 등을 기준으로 회사의 심의에 따라 결정 합니다.
⑤ 회사는 낙찰자가 ④항의 구제조정금액에 불복하는 경우에 차순위자에게 낙찰차량 인수권리를 승계 시킬 수 있습니다.

■ 부 칙 ■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2년 4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제2조 [특례사항]

제휴회사와 업무협약으로 회사에 입찰(준)회원 가입신청서를 제출하고 입찰(준)회원으로 승인된 입찰회원은 입찰회원 보증금 및 입찰회원 가입비 또는 연회비의 납부를 일정기간 유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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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당사는 회원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 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 센터 ]

* 고객지원 센타 : http://www.icapa.co.kr
* 개인정보처리 담당자 : jkueun@icapa.co.kr
* 전화 번호 : 1566-5119
* FAX 번호 : 02-6443-4138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45-90 한라시그마벨리 406호

다) 전화상담은 월~금 오전 09:00 ~ 오후 06:00 에만 가능합니다.

라) 전자우편이나 FAX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답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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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RL : http://www.police.go.kr/ctrc/ctrc_main.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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